2차 40일 특별새벽기도 | 사사기 11장 1 – 10절 |하나님께서는 준비된 사람을 사용하십니다.| _20230821

By 2023년 8월 21일새벽기도

사사기 11장 : 1  –  10 (새번역)
1   길르앗 사람 입다는 굉장한 용사였다. 그는 길르앗이 창녀에게서 낳은 아들이다.
2   길르앗의 본처도 여러 아들을 낳았는데, 그들이 자라서 입다를 쫓아내며 그에게 말하였다. “너는 우리의 어머니가 아닌 다른 여인의 아들이므로, 우리 아버지의 유산을 이어받을 수 없다.”
3   그래서 입다는 자기의 이복 형제들을 피하여 도망가서, 이라는 땅에서 살았는데, 건달패들이 입다에게 모여들어 그를 따라다녔다.
4   얼마 뒤에 암몬 자손이 이스라엘을 쳐들어왔다.
5   암몬 자손이 이스라엘을 쳐들어오자, 길르앗의 장로들이 입다를 데려오려고  땅에 가서
6   그에게 말하였다. “와서 우리의 지휘관이 되어 주시오. 그래야 우리가 암몬 자손을 칠 수 있겠소.”
7   그러나 입다는 길르앗의 장로들에게 말하였다. “당신들이 나를 미워하여, 우리 아버지 집에서 나를 쫓아낼 때는 언제이고, 어려움을 당하고 있다고 해서 나에게 올 때는 또 언제요?”
8   그러자 길르앗의 장로들이 입다에게 대답하였다. “바로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당신을 찾아온 것이오. 우리와 함께 가서 암몬 자손과 싸운다면, 당신은 모든 길르앗 사람의 통치자가 될 것이오.”
9   입다가 길르앗 장로들에게 물었다. “당신들이 나를 데리고 가서 암몬 자손과 싸울 때에, 주님께서 그들을 나에게 넘겨 주신다면, 과연 당신들은 나를 통치자로 받들겠소?”
10   그러자 길르앗의 장로들이 입다에게 다짐하였다. “주님께서 우리 사이의 증인이십니다. 당신이 말한 그대로 우리가 할 것입니다.”

댓글